안녕하세요.
태풍 쁘라삐룬도 어느정도 영향권을 벗어나 이제 정말 엄청 더운(몹시 더운) 여름이 찾아 올 것만 같습니다.
더위가 찾아오면 휴가시즌도 함께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요즘은 국내여행 뿐만 아니라 해외여행을 가시는분이 많아 졌고, 이에 따라서 당연히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필자처럼 국적기를 1~2번 이용하고 나머지 여행은 저가항공사나 특가를 이용하여 마일리지가 애매하게 쌓인 분들이 은근히 많이 계실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오늘의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애매하게 쌓인 아시아나(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적절하게 사용하기
필자의 마일리지 사용계획
1. 대한항공 마일리지 20,373P → 2인 비수기 제주도 왕복으로 사용 예정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KAL호텔, 보너스 항공권, 비행기 모형 구입 이외에는 답이 없습니다. 따라서 그냥 보너스 항공권으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2. 아시아나 마일리지 7,890P → 애매한 마일리지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애매하게 쌓여서 보너스 항공권을 받을 수도 없고 앞으로 국적기를 이용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또한 마일리지를 계속 모은다는 가정을하면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모으는 것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실버, 골드회원 10년,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플러스, 플래티늄 회원12년이라는 유효기간도 있습니다.
다행히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은근히 사용 할 곳이 많다는 것입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처
1. 마일리지 항공권
2. 마일리지 좌석승급
3. 부가서비스 - 초과수하물, 라운지이용, 비동반 청소년, 반려동물 등이 있습니다.
4. 마일리지사용몰 - 면세, 스파비스, 로고샵, 이마트, cgv Aquana, 금호리조트 중 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4번 마일리지 사용몰에서 치킨 사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아시아나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flyasiana)
2. 로그인 후 아시아나클럽 탭을 클릭합니다.(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마일리지사용몰에 들어갑니다.
4. 다양한 사용차가 나오게 됩니다.
5. 저희는 메인화면 또는 WEEKLY DEALS를 클릭합니다.
- 안타깝게도 치킨은 매일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번주는 치킨이 있어 저는 치킨을 구매하였지만 다음주는 스타벅스라고 합니다. 즉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치킨을 GET하시려면 최소 주1회 접속하여 때를 기다리셔야합니다.(가끔 피자도 나오더군요) 개인적으로 CGV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 또는 좌석승급을 하지않으면 손해이다."라고 많은 분들이 말씀해 주십니다. 하지만 저는 과감히 치킨으로 교환했습니다.
마일리지 추가 적립의 불확실성이 가장 컸습니다. 앞으로 제가 언제 또 국적기를 탈지 불확실하며 이용한다고 해도 마일리지 유효기간 내라는 보장이 없기 때문입니다. 없어질 바에 치킨을 먹든 영화를 보든 하는게 이득 아니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