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일상, 맛집, 생활/여행

런던 파리 유로스타 취소(파업) 당황하지 말고 대처하세요, Don't worry about SNCF Strike you can change it


신혼여행가기 약 3~4일전 회식을 즐기던 저는 갑자기 멘탈 붕괴가 와서 급히 집을 간 사건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신혼여행 3일차에 런던에서 파리로 이동을 하기로하고 호텔 및 현지투어를 예약해 두었고, 이동 경로인 유로스타 또한 예약해 두었죠 그런데 갑자기 이런 문자가 온겁니다.
Hello, due to a national SNCF strike in France on 4th April, we've had to cancel your train from London St Pancras to Paris Gare du Nord on you haven't already done so, you can exchange your ticket free of charge or request a full refund by going to eurostar.com/disruption, regar ticket conditions. We apologise for any inconvenience caused. The Eurostar team
한글로 번억하면 이렇게 되겠네요. 안녕하세요. 4 월 4 일 프랑스에서 개최 된 SNCF 파업으로 인해 런던 세인트 판크라스 (St. St Pancras)에서 파리 북역 (Paris Gare du Nord)까지 기차를 취소해야합니다. 아직하지 않으 셨다면 티켓을 무료로 교환하거나 요청할 수 있습니다 eurostar.com/disruption, regar 티켓 조건으로 이동하면 전액 환불됩니다.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유로 스타 팀

멘탈붕괴가 온 저는 환불신청을 하고 비행기편이나 다른 교통수단을 알아봐야 했습니다. 저는 온라인으로 예약을 했는데  표당 약 55유로를 지불했습니다. 하지만 그날 비행기는 거의 3배에 가까운 가격이었고, 파업이라는 유로스타는 당일 늦은시간에 표가 있었는데 2배 이상의 가격이었습니다.

아니 파업을 해도 몇몇 기차는 운행하는데 하필 내가 예약한 기차가 운행하지않고 환불은 가능하지만 가격이 거의2배라니 몹시 화가 났습니다.
당장 유로스타 쪽 메일로 취소불가능한 호텔은 어쩌냐 표를 바꿔달라고 보냈으나 답이 없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하니 유로스타는 메일보다 페이스북 답변이 더 빠르다고 하더군요 문의를 해보니 무료로 티켓을 바꿀 수 있다고 안내해 주었고 2배가격의 기차표 가격은 무시하고 안전하게 예매 하였습니다.

혹시 유로스타 파업인 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 순서대로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1. 내가 예약한 기차가 파업인지 확인한다.
2. 이용가능한 다른 기차가 있는지 확인하고 변경한다 이 때 가격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3. 환불을 받아 비행기를 이용한다.
4. 문제발생시 메일문의 보다는 페이스북 메신저를 이용한다.

어쨌든 저는 조금더 늦은 기차로 변경하여 파리를 갈 수 있었습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위 문자에서 살짝 언급된 각 나라의 두 역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해리포터 9와 4분의3 승강장이 있는 런던 세인트판크라스 역(바로 옆 킹스크로스), 악명 높은 파리 북역 그리고 기차를 기다리며 무엇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