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직장 & 취업준비

인턴취준1탄 kt인턴합격 후기


취준1탄

인턴준비 ->

통신사 인턴 생활 -> 공채 지원 -> 다른 기업 입사 -> 퇴사 -> 통신사 재준비 -> 탈락 -> 다른 진로 입사


합격했던 인턴 후기 및 분석

주의!
과거 사건으로 지금은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에서 kt 인턴 최종합격을 했었다고 말씀 드렸었는데 과정을 구체적으로 써보려합니다.

1.서류전형
n/w 직무로 지원하였는데, 컴공출신이지만 n/w쪽에 평소 관심을 두어 ccna자격증을 취득한 과정, 이전 산학 인턴경험 위주로 자기소개서를 썼습니다.
합격이유는 아무래도 직무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자소서를 썼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 경험 혹은 선배들을 통한 직무정보 획득 그리고 맞춤형 경험이 꼭 필요합니다.

2.인적성
시중에 나와있는 인적성책을 구입하였습니다.
당시 kt인적성의 유형중에 비슷한 그림을 나열하고 다른 것을 찾는것이 있었는데, 팁을 드리자면 보기를 1번부터 비교하지말고, 랜덤하게 선택하여 얻어걸림을 노려 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정답의 3번을 기준으로 해당 기호가 있는지 확인해보고 얻어걸리면? 바로 다음문제로 넘어갑니다.

수추리는 평소 자신있는 분야라서 거의 다 맞췄습니다.

인성검사는 솔직하게...
팁을 드리자면 처음에 컨셉을 잡아야 합니다. 예를들어서 매우그렇다를 자제한다거나, 뒤에 비슷한 문제가 나오면 이전에 체크한 내용을 까먹기 때문이죠

3.면접전형
인턴 면접이라서 1회로 끝났습니다.(당시엔 그랬습니다.)
면접관 2명 지원자 2명 2:1이었는데, 경쟁자라고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게 연수원에서 그분을 만났습니다.

질문중에 nw운영중 발생 할 수 있는 문제점이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이 있었는데, 저는 트래픽이라고 대답했습니다.
당시 lte망 도입으로 속도가 빨라지니 동영상 시청이 많아 트래픽이 폭증한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어 활용했습니다.
추가 질문으로 트래픽을 어떻게 관리하는게 좋을것 같냐는 질문에 설비를 추가로 설치하거나, 와이파이 설치를 통한 로드밸런스?, 트래픽이 많이 발생하는 9~11시 사이에 동영상 시청 고객들을 위한 별도 망 구성 이라고 대답했습니다.
또한 ccna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유선과 무선중 어떤 것을 하고싶은지에 대한 질문도 있었습니다. 모범답은은 모르겠습니다. 면접에서는 유선을 하고싶고 잘 할 수 있다고 대답하였으나 실제로는 무선으로 배치받아 무선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지원자는 입사전에 많은 정보를 알 수 없어요. 제가 알던 무선, 유선과는 많이 달랐으니 특정 분야를 확정해 둘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인턴이기 때문에 정답이 아니더라도 넘어가 주신 부분이 참 많았는데 합격의 이유는 함께들어간 지원자와 함께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어서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