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 부자가 되고 싶다.

si 일감몰아주기? 김상조 효과? - 그와중에 삼성sds 주식으로 소소하게 치킨값 get한 이야기


안녕하세요
삼성sds주식 단 3주로 치킨값을 get한 사연을 써보려고 합니다.

결론 : 평소 관심분야의 정보를 토대로 용돈벌이 한 것(운일 수도 있습니다.)

제 상황을 살짝 설명드리면 작년 11월에 총500만원의 자산으로 주식을 다시 시작하였고 1월1일기준 467만원 금일기준 539만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자본이 적다보니 소액 50~70만원을 가지고 단타 또는 스윙을 하고있습니다.

요즘 제가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는 일감몰아주기 입니다. 저 또한 it계열사에 근무중이기 때문에 걱정되기도 하고, 저의 생업에 민감하게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지난주 금요일 삼성SDS주식이 14%정도 하락하고 있는 것을 본 저는 기사를 검색해보았습니다. 하락 이유는 전날 김상조 공정거래 위원장이 비주류 계열사에 지분을 매각하라는 발언을 했기 때문이죠. 아래와 같은 기사가 쏟아졌습니다.
 김상조 '경고'에...삼성SDS·신세계I&C '주르륵

제가 아는 바로 오너의 지분이 상장사 30%이상일 때 일감몰아주기 위법이 성립된다고 알고있었고 삼성sds는 지분율이 17%라는 것을 검색을 통해 알게되었습니다.

게다가 네이버게시판 등 커뮤니티를 통해 주가하락과 관련된 청와대 신문고까지 올라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3주 매수했습니다.
3주 밖에 매수 하지않은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심리적으로 매도 심리가 나올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습니다.
2. 분할 매수 하려고 했고, 하루 이틀 더 떨어질 줄 알았습니다.(금요일인걸 깜박했네요)
3. 돈이 없었습니다.(다른 주식들을 이미 매수해두었고, 주식에 500만원이상 원금투자하지 않겠다는 목표가 있었습니다.)
4. 무엇보다 주식은 분석대로 가지 않더군요 대표적으로 "한화"

오늘 리스크를 해소하는 기사가 많이 나왔죠?
<김상조 / 공정거래위원장> "분명 비주력 비상장 계열사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어느 상장회사 주가가 폭락하는 바람에 여러가지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문제 삼은 부분은 주력사업이 아닌 비상장인 상태에서 대주주 일가가 다수 지분을 보유하면서 계열사들에 일감 몰아주기로 부당한…"

아무튼 저는 소액으로 23만원까지 기다려 보고싶었으나 오늘 시간외로 탈출 했습니다. 주말에 치킨시켜 먹어야 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