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 부자가 되고 싶다.

용산 호반써밋 예상 프리미엄 추측


오늘 발표난 용산 호반 써밋! 대전 규제이후 첫 분양이라서 다들 결과가 기대되셨을텐데.

역시 규제전보다 가점 컷은 낮아졌지만, 100% 가점제에서 이정도면 엄청난 선방이 아닌가 싶습니다.

용산 호반써밋 1블럭 A타입 54점
용산 호반써밋 2블럭 B타입 51점
용산 호반써밋 3블럭 A타입 46점
용산 호반써밋 3블럭 B타입 50점

저와 친하게 지내는 분은 48점으로 A타입을 지원하셨는데 예비순번 400번대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프리미엄을 추측해보겠습니다.


1. 분양가

4억 2천만원 + 옵션 해서

대략 4억5천만원 정도라고 가정하겠습니다.

2. 주변 시세 대비 프리미엄

바로 인근 2007년식 14년차 대덕테크노밸리12잔지 아파트의 경우 84형 시세가 5억5천만원 정도에 형성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대로 집값상승이 멈춘다는 가정하에 최소 프리미엄 1억이 예상됩니다.

반대로 집값이 하락할 수도 있지만, 지금 분위기에서는 운좋아야 보합이 아닐까? 라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신규 아파트의경우 주변 구축 아파트보다 1~2억 정도 높은 시세를 형성하는 경우가 많으니

용산 호반써밋의 경우 일반적으로 P2장 정도는 챙겨가지 않을까? 라는게 저와 제 주변분들의 생각입니다.
=> 질병사태? 와 각종 부동산 규제로 인해 상황이 어떻게 변할지는 아무도 예측 할 수 없습니다.

지금과 같이 세종이 상승세를 탄다면 대전까지 영향을 받기때문에 3억은 무난하다는 의견도 보입니다. 

하지만 용산 호반써밋의 경우 프리미엄을 논하는 것이 무의미 합니다.
-> 무주택자만 집을 살것이고, 팔 수도 없습니다.(5~6년이 지나야 가능하니까요)
-> 분양권 전매 자체가 불법입니다.

일부 오르지 않고, 프리미엄이 없을거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제 생각은 다릅니다.
그러려면 주변 시세가 내려야 하는데 드라마틱한 하락은 쉽지 않아보입니다.

결론 :
프리미엄을 논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아파트 가격이 떨어지지 않고 계속 오른다면 주변 구축아파트 시세 + 1억정도?로 형성되지 않을까? 하는 추측
하지만 주변 관평동 구축 아파트 시세가 어찌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투과지역에서도 떳다방이 가동될까요?
-> 명의 이전이 몇년 뒤에나 가능한데, 힘들지 않을까요?

당첨되신 분들은 축하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