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

(11)
카뱅 애드센스 첫 지급 후기, 카카오뱅크 수수료? 이번주에 드디어 첫 지급을 받았습니다. 꾸준히 수익이 증가한 것은 아니고 급 성정했는데요 갑자기 온 메일 2월 21일에 송금했다고 해요 지급금은 223.59달러 입니다. 카카오뱅크 계좌에는 2월25일에 들어왔는데요 환율차이는 조금있지만, 대략 15000원 정도의 수수료가 발생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선미 진통제 사진 에드빌은 왜? 제가 미국출장을 다녀오면서 구매했던 에드빌이라는 진통제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익숙한 약을 한 유명연예인의 SNS를 통해 보게될 줄이야 주인공은 바로 선미입니다. 대한민국 탑클래스 여성솔로 가수 선미가 자신의 SNS(인스타)에 진통제로 보이는 알약을 한 움큼 쥐고 있는 사진을 올렸습니다. 당연히 팬들은 엄청나게 걱정하겠죠? 별다른 코멘트나 태그가 없이 위 사진만 올리니 당연 걱정스럽지 않겠어요? 어디 아픈 것인가? 괜찮은 것이냐. 아프지 마라 등 걱정 섞인 댓글이 쏟아졌습니다. 선미가 올린 초록색 알약은 발열, 통증 등의 증상에 쓰이는 진통제라고 합니다. 아마 제가 미국에서 구입한 제품과 동일한 것으로 보입니다. 애드빌은 두통, 발열이 있을 때 먹는 진통제입니다. 진통제 다량을 움켜진 사진을 본 해외 팬..
금강 휴게소 사진찍는 위치 소개(포토존) 우동, 이영자 시, 도리뱅뱅, 금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행방향 충북 금강휴게소 포토존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전지적 참견시점(이하 전참시)에서 이영자님이 "휴게소의 세종대왕"이며 들리지 않으면 고속도로 탔다고 말해서는 안되는 바로 그 곳입니다. 창가를 통해 금강이 흐르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음은 물론, 식사 또한 맛있다는 평이 있습니다. 우선 전참시에서 이영자님이 말한 2가지 메뉴를 소개해 드리면금강 휴게소 우동 국물은 얼~크으은해, 우동 면발이 탱탱해 - 우동 금강에 사는 민물고기에 고추장 양념을 맛있게~ - 도리뱅뱅도리뱅뱅은 2층에서 팔고, 우동은 1층에서 팔고 있습니다. 자 그럼 금강 휴게소에서 사진은 어디서 찍어야 할까요? 저는 6월30일 전참시 방송에서 소개되었던 이영자님의 "시"가 적혀있는 곳을 추천드립니다.금강지은이 이..
장기실업자 최다, IT쪽에서 느낀 실업률 장기실업자가 최다라는 인기검색어를 보고 써보는 글입니다. 기사에 의하면 장기실업자가 증가한 가운데 신규실업자까지 갑자기 늘어났다고 합니다. 기사 內 분석에 의하면 현재 대한민국은 실업이 질적·양적으로 심각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구직기간이 6개월 이상인 장기실업자는 지난달(2019.01) 15만5천명으로 1년전보다 8천명이 늘었다고해요 이는 2000년에 16만7천명을 기록한 후 최근 19년 사이 최고점이라고 해요 더 큰 문제는 구직활동을 반복해도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면 나중에 구직 단념자가 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 플러스 최근에 새로 실업자가 된 이들도 갑작스럽게 늘었다고 해요 지난달 구직기간이 3개월 미만인 신규실업자는 77만6천명으로 작년 1월보다 17만3천명 증가했다고 합니다. 실제 취업..
C# MS SQL Bulk insert - 속도비교, 방법, Bulk insert into MS SQL 대용량 Datatable(즉 Rows가 많은) 을 SQL Server에 Insert할 때 속도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1. 우선 제가 기존에 쓰던방식 - 하나씩 insert하기const string sql = "INSERT INTO [Test] ([Value]) Values (@Value)"; for (var i = 0; i < count; i++) { connection.Execute(sql, new { Value = Guid.NewGuid().ToString()}); } 저의 환경에서 10,000 rows insert할 때 54,533ms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1초당 약 183 레코드를 저장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한번에 1000개씩 insertforeach (var batch in Enu..
윈도우10 파이썬 exe파일 one파일 만들기 안녕하세요 C#과 파이썬을 연동하려고 하는데, 복잡한게 싫어서 파일로 떨구고, C#에서는 파이썬 exe파일을 실행시키는 구조로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각설하고 그래서 파이썬 exe파일은 어떻게 만들어야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환경을 말씀드릴께요1. Windows 10 2. Python 3.73. Pyinstaller Pyinstaller란?.py 파일 확장자를 .exe 실행파일 확장자로 변경해주는 파이썬 패키지 Pyinstaller 설치 방법1. Windows PowerShell 실행2. pyinstaller 파이썬_파일_이름.py Pyinstaller 설치 후 exe만들기 - one파일 x 1. .py파일이 있는 폴더에서 shift 우클릭 2. pyinstaller 파이썬_파일_이름.py ..
면접비 헌터가 관종인 EU 면접비 헌터라고 들어보셨습니까? 공식적인 용어는 아니고 제가 붙인? 아니 어디선가 들어본 단어입니다,. 제가 정의하는 면접비 헌터의 예를 먼저 보시죠(조금은 극단적인 예)상반기 공채에 40개 기업에 지원한 "관종"씨가 있다고 가정해보죠이 사람은 38개 기업을 서류에서 떨어졌습니다.2개 기업만 서류합격을 했는데 운좋게 필기전형도 합격을 한 상태입니다.A,B 기업중 "관종"씨는 A기업을 더 선호합니다.그런데 A기업의 최종발표가 B기업 1차면접보다 일찍 나버렸어요즉 취업은 확정이 난 상태에서 B기업 1차면접을 앞두고 있는상황입니다. "관종"씨가 B기업 1차면접을 가는건 잘못일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십니까? 어떤 경우에도 "관종"씨가 B기업 면접에 참석하는 것이 잘못된 행동은 아닙니다.다만 상도덕?을 지키지..
인적성 검사 타고나야 된다? 대비, 노력, 후기, 결과 타고나야 된다는 인적성 검사 노력으로 과연 통과 할 수 있을까요? ㅎ당연 노력으로 가능합니다. 왜냐면 제가 많이 통과해봤거든요(물론 많이 떨어져도 봤습니다. 서류전형 통과하기도 쉽지 않은데, 인적성 검사에서 떨어지면 진짜 스스로가 미워질지도 모르니 미리미리 대비하세요.. 인적성 검사 관련 괴담들1. 인적성 검사 타고나야 된다. 2. 서류전형이 어렵기 때문에 굳이 인적성에 시간을 투자해야 되나? 서류 합격 후 1주일 빡세게 공부하면 된다. 3. 벼락치기 한다고 안된다. 평소 상식 및 연습이 중요하다. 참 이상하죠 2번과 3번은 반대되는 발언인데요... 하나하나 알아보죠, 마지막에 저의 타율도 공개해보겠습니다. 1. 언적성 검사 타고나야 된다.네 맞습니다. 인적성 검사는 타고나면 정말 유리합니다. 실제로 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