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전달

상쾌한 과일향 향수들 추천 - 라임바질앤만다린 좋아한다면 추천


요즘 상쾌하고 시원한 향수에 푹 빠져있습니다.

라임바질앤 만다린 향을 쓰고 있는데,
이런 류의 향수를 뿌리면 꼭 향수 뭐쓰냐고 질문받는 케이스가 한두번은 꼭 생기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런류의 상쾌하고 시원한 과일향의 향수들을 몇개 추천드리겠습니다.

1. 조말론 라임 바질 앤 만다린 코롱(Jo Malone Lime Basil & Mandarin Cologne)

라임바질앤만다린 류의 대표선수인 조말론입니다.
아주 유명하죠 라임, 바질, 만다린 등의 상쾌한 시트러스 계열의 노트를 가지고 있고
청량감 있는 블랙페퍼, 베르가모트, 허브 등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향수입니다.
오늘 추천드릴 모든 향수와 마차가지로 상쾌하고 신선한 느낌을 주며, 봄과 여름철에 잘 어울리는 향수입니다.

가격 : 30ml 10만원 초반대
판매처 : 다양한 백화점 조말론 매장, 조말론 공식 샵
(유명한 제품이라 판매점이 다양합니다.)


2. 아뜰리에 콜로뉴 쉐드라 애니브랑(Atelier Cologne Cedrat Enivrant)

시트러스 계열의 노트를 중심으로 레몬, 라임, 베르가모트, 마차 캄, 미도리 등의 향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향수입니다.
레몬 향이 대표적이긴 한데, 페퍼민트, 자스민 등의 노트도 조합되어 있습니다.
상큼하면서도 섬세한 향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녀석도 역시 시원한느낌이 있어 여름에 잘 어울리며, 남녀 모두 사용하기 좋은 향수입니다.

가격 : 30ml 10만원 초반대
판매처 : 삼성동 현대 백화점 아뜰리에 매장, 온라인 샵
(삼성동 현대박화점에 매장이 있지만 아뜰리에 매장이 있는 백화점 어디든 전화로 문의해보세요)


3. 더 맨픽 NO.1

만다린 오렌지, 베르가못의 쌉쌀함, 고급스러운 엠버, 우드베이스의 섹시한 패츌리향
이중에서 가장 가성비 좋은 향수라고 생각합니다.
시트러스 계열을 중심으로 만다린, 오렌지, 베르가뭇, 허브 바질, 엠버우드
조말론 라임바질 앤 만다린과 노트들이 상당히 유사하면서도 조금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작사에서 남자를 타겟으로 내놓은 향수라고 하니 남자에게 어울릴 법 하지만 딱히 그래보이지 않습니다.

가격 : 50ml 3만원 후반
판매처 : 롯데 백화점 수원점 해외명품관 Vida Bello, 온라인 샵


4. 톰 포드 네롤리 포르토피노(Tom Ford Neroli Portofino)

네롤리(꽃부선의 향)이 메인 노트인 향수입니다.
포르토피노는 이탈리아의 해안 도시인데 영감을 받아서 네이밍을 한듯 합니다.
레몬, 극락조, 라벤더, 로즈마리, 미네랄 등의 시트러스와 허브 노트가 어우러져 있습니다.
특유의 청랴감 강추 마무리로는 부드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상큼하면서도 섬세하고 우아한 향을 가지고 있으며, 남녀 모두 사용하기 좋은 향수입니다. 봄과 여름철에 잘 어울리며, 일상적인 착용뿐만 아니라 특별한 자리에서도 어울리는 향수입니다.

가격 : 30ml 10만원 후반, 20만원 초반대
판매처 :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 온라인 샵
가품 조심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개인의 취향이 담긴 추천순위
톰 포드 네롤리 포르토피노 > 더 맨픽 NO.1 > 아뜰리에 콜로뉴 쉐드라 애니브랑 > 조말론 라임바질앤 만다린

가격 및 구매 편의성 고려 추천순위
더 맨픽 NO.1 > 조말론 라임바질앤 만다린 > 톰 포드 네롤리 포르토피노 > 아뜰리에 콜로뉴 쉐드라 애니브랑

향수는 가품이나 짝퉁이 많아서 꼭 인증된 곳에서 구매해야 하는데
톰포드나 아뜰리에 제품을 매장이 있는 백화점까지 찾아가기가 어려워서 순위가 좀 낮았습니다.
조말론 라임바질 만다린이 추천드린 향수중에서 비싼편은 아니나 꼭 저렴한 제품이 나쁘지 않다는 것을 더 맨픽 NO.1을 통해 느껴서 이렇게 순위를 정해봤습니다.

공짜로 주면 톰 포드, 내돈주고 살거면 맨픽 NO.1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