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전달

알뜰폰 KT M모바일 요금제 변경 방법


호기롭게 조금 아껴보겠다고 번호이동한 KT M 모바일

요금제는 무제한을 했었어야 하는데.

그 몇천원이 뭐라고 19800원짜리 요금제를 가입해 사용한지 어느덧 두달이 흘렀습니다.

 


제가 최초에 가입한 요금제는 이렇습니다.

데이터 10기가, 음성 100분, 문자 100개

제가 가입할때는 19800원 이었는데, 이번달 프로모션은 21800원으로 2천원 올랐네요?

=> 상담원에게 문의해보니 매달 프로모션이 달라서 그렇답니다. 그렇다 한들 저는 19800원으로 쭉 이용하는 것이구요

생각 난김에 다른 요금제 탐방을 하다보니 원하는 프로모션이 나왔습니다.

바로 통화 맘껏 6.5GB 요금제 인데요, 기본요금은 기존에 쓰던것 보다 비싸지만, 할인 폭이 이번달에 많이 크네요
20,900원 으로(프로모션 할인이 더 많이 들어간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 기본요금은 더 비싼 요금제이나, 프로모션 할인 포함 가격이 더 저렴함(할인폭이 더큼)

2달 써보니
데이터는 매달 2~3기가 남는다 + 전화 부족해서 카카오전화를 쓴다 + 주변에서 전화로 뭐라고 한다. 

어쨌든 계속 전화를 짧게 끊으려는 버릇이 생길쯤
요금제를 바꾸기로 했습니다.

KT M모바일 홈페이지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이용중인 요금제 조회/변경 -> 변경가능한 요금제???

응 그런데 변경가능한 요금제가 없네요???????

바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넣었습니다.

KT M모바일 고객센터 번호 114
가입된 휴대폰에서 114입니다.(KT와 같지만 다르게 그쪽으로 연결되요)


1. 홈페이지 요금제 변경 불가능한가?
=> 네 불가능합니다.

2. 그럼 요금제는 어떻게 바꾸냐
=>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바꾸면된다.
다행히 KT M모바일 최초 가입 요금제 변경이 가능했습니다.

3. 프로모션은 어떻게 되는가
=> 프로모션 할인은 지금 진행중인 요금을 적용받아 변경 할 수 있다.
=> 다만 프로모션 선물은 못받거나 취소되는 것이 있다.


 

고객센터에 전화한다고 바로 바꿔주는건 아니구요, 상담 예약을 걸어두니 2시간 정도 후에 전화가 왔습니다.

이전 요금제 사용요금이 사용일자 만큼 부과되고, 향후 변경된 요금제 사용요금이 일자만큼 부과됩니다.
EX) 이전요금제/30*사용일수 + 지금요금제/30*사용일수
이 때 날짜별로 계산해서 이전요금제 데이터나 전화가 초과되었다면 추과 과금이 발생합니다. 예를들어서 데이터 10기가요금제를 사용하는데 15일에 요금제를 변경했다면 절반인 5GB를 초과하는 경우 추가요금이 발생하는 원리입니다.

참 쉽죠?

KT M모바일 요금제 변경은 월1회만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