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이슈

릴우지버트 표절 인정하나?


 

여러분 미국에서 유명 래퍼라는 릴 우지버트를 아십니까? 솔직히 저는 처음들어봤어요 힙알못이라서요.

그런 릴 우지 버트(Lil Uzi Vert)가 국내 아티스트의 일러스트 그림을 표절? 무단도용했다는 의심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릴 우지 버트의 디자이너 는 이를 인정했다고 하네요

태태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인 한국 아티스트는 최근 자신의 SNS에 "릴 우지 버트의 최근 앨범 아트워크와 6년 전 내 그림...이걸 봐버렸으니 오늘 밤은 잠 못 잘 거 같다"라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이작품은 2014년공개된 것으로 시기적으로도 릴 우지버트보다 앞섭니다.

이 일러스트는 '심쿵'을 표현한 것으로 교복을 입은 소녀의 심장을 뚫는 듯한 분홍색 하트가 특징입니다.

이에 릴 우지버트는 SNS에 이런 글을 남겼어요

 헤이, 난 비열한 사람이나 도둑이 아니야. 너에게 많은 영감을 받았다. 네가 돈을 원한다면, 내 팀이 너에게 연락해서 돈을 주도록 할 거야. PS 넌 훌륭한 예술가야

내가 유명하다고 해서 문제를 무시하거나 돈을 뿌리는 것은 아니야. 나는 모든 분야를 통해 예술에 도움을 주고 싶다. 그것이 나의 레벨을 유지하는 방법이다.

사실상 인정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사태가 적절한 보상으로 잘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