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전달

대리운전 출발지 VS 도착지 무엇이 더 중요할까?(대전지역 사례, 저렴하게 이용하는 TIP)


안녕하세요

최근 대리운전을 이용하던 저는 한가지 특이점을 발견했습니다.

비인기지역에서 대리운전 기사님들을 뵙기가 더 힘든건 당연하다고 생각했으나, 같은 장소에서 도착지만 다를 때 대기시간의 차이를 확연히 느끼게 된 것이지요


저는 대전에 거주하고 있으며 월평동에서 관저동으로 이사갔습니다.

오늘은 몇가지 사레를 통해 출발지와 목적지에 따른 대리운전 대기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10000원 기준 대리기사님 도착시간.

사례 1.

월평동 출발, 괴정동 도착 : 20분이내              -무난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사례 2.

괴정동 출발, 월평동 도착 : 10분 이내             - 아주 원활했습니다.

사례 3.

괴정동 출발, 관저동 도착 : 안옴                     - 만원에 절대 안오십니다. 

사례 4.

궁동 출발, 월평동 도착 : 30분 이상                - 가까운 거린데 왜 안오실까요?

사례 5.

궁동 출발, 탄방동 도착 : 1시간 이상               - 오기 오시는데 정말 어렵게 왔습니다.

사례 6.

관평동 출발, 관저동 도착 : 안옴                    - 안옴


사례분석 결과

도착지와 출발지의 영향을 모두 받는다.

1. 출발지 : 근처에 대리기사님들이 많아야 확률이 높아진다. 상대적으로 학생이 많은 궁동은 기사님들이 많이 안계셔서 늦는 것 같다.

2. 도착지 : 바로 다음손님을 모시기 위해서 도착지가 중요하다.(혹은 집에갈 차편)

               우연히 출발지에 기사님이 계시더라도 도착지가 인기지역이 아니면 대기시간이 길어진다.

3. 거   리 : 거리가 멀면 일단 꺼리신다.


대리운전을 이용할때 마다 기사님들께 출발지와 도착지중 어떤걸 더 중요하게 생각하냐고 여쭤보니 대부분 도착지를 언급해 주셨습니다.


2. 경험에 따른 요금

1. 오류동 → 관저동 : 13,000원, 14000원, 17000원(2번)

※ 1,4000원에 한번 성공했습니다.

2. 관평동 → 관저동 : 약 2,5000원(카카오 대리 미터기달고 왔습니다.)

3. 괴정동 → 관저동 : 15,000원, 18,000원, 20,000원

※ 카카오대리를 통해 조금씩 올리면서 도전했는데 이용할 때마다 금액이 달랐습니다.

4. 괴정동 → 월평동 : 10,000원

5. 둔산동 → 월평동 : 10,000원

번화가에서 월평동 도착은 왠만하면 10,000원에 해주시더군요


경험을 기반해 모든 사례를 분석한 결과 "도착지"가 더 중요합니다.


보너스. 대리운전 저렴하게 이용하는 TIP

1. 카카오대리 이용한 적이 없다면 신규가입 합니다. - 쿠폰을 줍니다.(지금시점에서 주는지 모르겠네요.)

2. 중고나라에서 카카오대리를 검색합니다. - 쿠폰을 저렴하게 구입합니다.

3. 회식장소를 집에서 가까운 곳으로 잡습니다.

4. 처음부터 높은 금액을 제시하지 말고 1000원 단위로 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