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일상, 맛집, 생활/아이템 구매

150만원대 2in1에어컨 AF17M6473WZR 벽걸이형 후기


지난번 AF17M6473WZR 에어컨 설치 후기 및 추가비용에관한 포스팅을 했습니다.
설치 후 날이 많이 덥지않아서 길게 그리고 자세하게 가동시켜보지 못했으나, 지난주말 폭염으로 인해 드디어 에어컨을 가동해 보았습니다.

오늘은 벽걸이형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이 제품은 전력효율 1등급제품인데 벽걸이형도 1등급인지에 대해서 판매자에게 많은 질문이 올라갑니다. 답변을 보니 벽걸이형 또한 전력효율 1등급이라고 하네요.

벽걸이형도 깔끔한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리모콘은 2개가 제공되는데 두개가 똑같은 듯 다르게 생겼습니다.
스탠드형과 벽걸이형 리모콘의 가장큰 차이는 정중앙에 있습니다. 이내용은 다음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우선 벽걸이형 리모콘 정중앙에는 날개운전을 할 수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모드버튼을 누르면 자동, 냉방, 제습, 송풍, 난방 모드로 순차적으로 변합니다. 난방모드는 왜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주로 냉방모드를 사용하고 날개는 운전시킵니다. 요즘 무풍에어콘이 대세라지만 역시 직방으로 찬바람을 맞아야 행복한건 어쩔 수 없습니다.
부가기능으로 전력량, 필터리셋, 음소거 등등이 있는데 전혀사용하지 않습니다.

제가 이제품을 추천하는 이유는 에어컨은 시원해야한다에서 출발합니다. 에어컨에 수많은 AI기능이 탑재되고 무풍기능이 달린들 똑같이 시원하다면 가성비가 좋은 덜 부담스러운 제품을 선택하세요 단 전력효율은 높은게 당연히 좋습니다.

다음엔 스탠드형에 대해서, 필터청소에 대해서, 저렴하게 구입하는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빨리 승인이 나서 글과 사진을 적절히 섞을 수 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