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전달

흡연자 향수 사용 가이드, 추천 - 담배냄새와 향수


흡연자를 위한 향수 사용 가이드

1. 너무 강한 향기를 피하세요

흡연은 강한 냄새를 유발합니다.
이런 강한 담배냄새를 더 강한 향을 사용하여 중화시키는 것은 몹시 위험한 생각입니다.
강한 향기의 향수를 사용하면 담배냄새와 충돌하여 더욱 강한 냄새를 유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흡연자는 강한 향기의 향수보다는 가벼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중립적이고 은은한 향수를 선택하세요(무난한 향)

담배 냄새와 강하게 충돌하지 않는 중립적인 향을 선택해야 합니다.
중립적인 향이란 강한 향기나 특정한 향이 없는 향을 의미합니다.(너무 어렵죠?)
향수에 관심있는 사람이 맡자마자 브랜드를 맞추는 향은 중립적인 향이 아닙니다. 특징이 강한 향이죠
개인적으로, 1~2가지 원료의 특징이 강조된 향수보다는 다양한 원료가 골고루 조합된 향수를 선호합니다.
따라서 흡연자도 이러한 무난한 향을 사용하면 타인의 불쾌감을 유발하지 않고 좋은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3. 가볍게 뿌리세요

담배냄새를 덮기위해 과하게 뿌려서는 안됩니다.
그러나, 향수를 많이 사용하면 너무 짙은 향기가 되어 흡연 냄새와 충돌하게 됩니다.
가볍게 뿌리는 방법 : 몸에 직접 분사하지 말고 최대한 멀리서 1~2회 분사 후 몸을 가져다 댄다

4. 흡연직후 사용하지 마세요

향수를 흡연 직후 뿌리는 것은 비추입니다.
흡연 직후에는 몸에서 풍기는 담배냄새가 강하기 때문에, 향수를 뿌려서 이를 없애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담배냄새와 향수의 향이 섞여서 새로운 향을 만들어내기도 하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흡연 후 냄새를 덮기위해 사용하지 말고, 냄새가 어느정도 빠진 후 몸에 베어있는 찌든 향을 타겟으로 사용합시다.
흡연 직후 바람을 쐬거나, 양치 후 사용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반응형

5. 몸에 사용하세요

옷이나 머리카락 보다는 몸에 사용하세요
흡연자는 옷이나 머리카락에서 나는 냄새 때문에 스스로의 냄새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몸에서 나오는 냄새와 흡연으로 인한 옷, 머리냄새를 분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강한 담배냄새가 향수의 냄새를 빠르게 날아가는 것을 방지하는 것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흡연자를 위한 향수 추천

위 가이드 2번사항처럼 중립적이고 은은한향이 나는 향수 1~2가지 원료의 특징이 강한 것 보다는 여러가지 원료로 만들어져 호불호가 없는 향수를 추천 드립니다.
이런 제품들을 고르기 어렵다면 남녀 공용향수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무난합니다.

저는 디브리오 더 로얄 오드 향수를 추천드려요

디브리오 홈페이지 펌

저의 주 흡연장소는 회사와 도서관이기 때문에
이 향수를 가방에 넣고 다녀요
향수병이 심플해서 가방에 쏙 들어가기도 하고, 시각적으로 고급진 이미지를 주려는 의도도 있지만
저 같은 2~30대 남자가 일상에서 부담없이 사용하기 적절한 향수인 것 같습니다.

흡연자 향수 추천

3~5만원대 부담없는 가격에 일상에서 향을 습관처럼 만들어가기 적절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해요
평소에는 이 향수를 사용하고, 특별한 날에는 좀 더 강한 향수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흡연자라면, 금연이 최고의 방법이지만 향수를 통해서 자신의 향을 꾸준히 가꾸어 나가보시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