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전달

[해결책]유심 카드에 해당정보를 등록했습니다 리셋이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몇일전에 집에 있던 SKT공기계가 잘 동작하는지 확인하려고, KT 기계에서 SKT기계로 USIM 기변을 했는데요.

배터리가 엄청 달더군요(유심인식 할때 배터리가 많이 소모되나봐요)

무튼, 교체하고 나서 다음날

유심 카드에 해당정보를 등록했습니다. 리셋이 필요합니다.

이런 메세지가 떴습니다.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확인을 눌러서 하루를 더 썼었드랬죠.

그런데 이게 매일 새벽마다 메세지가 뜨는거 아니겠습니까?
(은근히 신경쓰이는 액션입니다.)

결국 해결했고, 그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매일 새벽마다 카드에 해당정보를 등록했습니다 리셋이 필요합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지 않도록 하는 방법

네 그 방법에 대해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통신사를 먼저 알아야 합니다. 각 통신사별로 방법이 다른데요, 이러한 작업을 나밍이라고 부릅니다.

1. SKT 유심기변 후 나밍

SKT의 경우, 전화번호 쓰는 란에 #758353266#646을 입력합니다.

입력하시면 바로 넘어가요

2. KT 유심기변 후 나밍 *147359*682*

3. LG 유플러스 유심기변 후 나밍 ##10306#

두둥 그런데, 저는 메이저 통신사가 아닌 알뜰폰인 KT M모바일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경우도 KT와 동이랗게 *147359*682*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안되면 KT M모바일 고객센터(1899-5000)에 전화해서, 증상을 이야기하면 그쪽에서 조취를 취해줍니다.

ㅎㅎㅎ 이렇게 진행후 몇일동안은 새벽에 안나왔는데, 내일이 여전히 두렵지만

한결 나아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