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YF소나타

YF LPI, LPG차량 충전 속도 느림-연료필터 교체 비용


안녕하세요

어느덧 YF소나타를 업어온지 5년이 흘렀네요,

그동안 소모품을 제외하고 크게 속썩인적이 없어서(미션 틩김 제외) 참 고마웠습니다.

명절에, 주유소 아니 LPG 충전소에가서 가스를 넣다가 뭔가 이상한걸 느꼈습니다.

뭔가 충전이 늦게되는 느낌?

평소에 주유소에가면 가스를 넣는동안, 딴짓을 하는편인데 이번엔 자세히 봤어요(돈올라가는 속도를)
아니 저보다 늦게온 그랜져IG가 저보다 많은 금액을 충전하는데, 시간은 더 짧다?
확실히 뭔가 이상했습니다.

LPG차량 증상에 대해 제일 잘아시는분이 누군지 아십니까?

바로 택시기사님들입니다.(특히 YF소나타 LPI 택시가 참 많았었어요)

살짝 말씀드려보니, 연료필터를 갈으라고 하시더군요?

가격은 현대 모비스 LPI 연료필터 어셈블리가 36500원 정도 하네요,

하지만 폭풍검색 해보니 충전속도는, 인렛필터를 갈아야 개선됩니다.(아마 연료필터, 인렛필터 용어를 그냥, 중국집먹자 = 짜장면 먹자 처럼 혼용해서 그냥 쓰시는것 같아요)

인렛 필터의경우 24.000~25.000원 정도라고 합니다.

LPI차량의 경우 필터가 찌꺼기등으로 역할을 못하게 되면, 연료공급에 문제가 생기고 심하면 차량에 부조가 발생하거나 연비가 낮아질 수도 있다고 해요.

그래서 전부 교체했을때 총 비용을 얼마정도 생각해야 되느냐?

15만원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저는 10만원 정도에 했어요)
- 부품 2개(필터 어셈블리 + 인렛필터)

가스차의 경우 자가정비는 비추한다고 하셨어요..
- 잔여 LPI 가스를 장비를 사용하여, 회수해야하고 가스이다보니 안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가스 취급 자격증있는 곳을 찾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