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봉정보

반도체 회사 꿀정보 - DB하이텍 신입, 대리, 과장 연봉 현직자썰도


안녕하세요

제가 졸업할 때만해도, 조선사가 최고였는데, 요즘은 반도체회사가 최고죠

역대급 반도체 호황에 사는 우리, 당연 연봉이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오늘은 그 1탄 DB하이텍으로 하려고합니다.

1탄 선정기준이 뭐냐구요?

1. 제가 놓친 아쉬운주식

2. 친한친구가 다니는회사이기 때문입니다.

우선 DB하이텍의 역사는 너무나도 깊기 때문에 자세한건 취업준비하시는 분들이 알아보셔요 - 저는 제일 궁금하지만 안나오는 연봉 정보만 팍!!

한때 동부그룹 몰락의 핵심 원인이라는 오명이 있었으나 지금은 거의 핵심이죠?

연봉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이글을 읽으신다면,

우선 대중적으로 공개된 정보를 본 후 연봉에 대한 현직자 의견을 보는 과정을 거치실겁니다.

1. DB하이텍

DB하이텍은 비메모리 반도체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국내 유일 반도체 파운드리 기업입니다. 이런 외길을 걸어온 멋진 회사로 보셔야해요 수많은 위기(매각 위기, 구조조정 위기)가 있었지만 당당히 2015년에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냈습니다. 주가는 3배가까이 뛰었구요 지금도 잘나가는 회사입니다. 성장하는 회사에 가고싶다면 꼭 지원하세요(연봉은 덤)


그리고 대기업입니다. 일단 대기업은 많은분들이 취업하고 싶어하는데, 성과까지 잘나오는 성장하는 회사라니 당연히 연봉에 관심이 생기고, 취업하고 싶지 않습니까?

2. 직위 직급체계

이 회사도 사원,대리,가장,차장,부장 5단계를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DB하이텍 직급체계 참조

3. 알려진 연봉정보

크레딧잡 정보입니다.~ 와 상당히 많은 연봉이죠? 역시 대기업 답습니다. 금감원 정보라니 어느정도 신뢰가 가네요

하지만 올해 입사자의 범주 안에는 "경력직"이 포함되어 있진 않을까요? 정말 DB하이텍 신입사원 초봉은 4286만원이 맞을까요? 얼마나 믿을 수 있을까요?

우리가 알고싶은건 역시 대졸 신입 연봉 아닌가요?

게다가 아래쪽에 명시된 직급별 연봉정보란은 데이터가 너무 없네요ㅠㅠ

DB하이텍 대리 연봉은 얼마일까요?

DB하이텍 과장, 차장, 부장 연봉은 정말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우선 이회사는 사원,대리,과장,차장,부장 5단계각 아니기 때문에 각각의 연봉으로 비교해야 해요

결국 현직자 썰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데요

 

4. 현직자 썰

제 지인은 연구직입니다.

우선 본인이 입사할때는 약 4000만원 정도를 받았다고 합니다.(인센티브 별도인데 그 당시에는 못 받았다고해요)

현재 책임(대리~과장 사이)직급인데 4000만원 후반 정도 받는것 같다고 합니다.

올해의 경우 인센티브를 많이 받아서 원천징수시 세전 5천만원 초중반 예상된다고 하네요

역시 연봉정보는 기밀이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를 말해주지 않고 스무고개를 했습니다.

원천징수 6천만원 가능한가? : 인센티브가 많이나와야 하겠지만 사실상 불가능해 보인다.

복지는 좋은가? : 왠만한 대기업이 가지고 있는건 다 있다고 보면된다, 지방 공장 근무시 운좋으면 기숙사?(사택? 에서 살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