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일상, 맛집, 생활/건강식품 효능

붕어즙 효과, 부작용, 후기, 유통기간 - 숙취해소? 정력증진??


안녕하세요~!


오늘은 붕어즙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일반적으로 알려진 효능과 부작용을 말씀드리고

직접 복용해본 후기? 효과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지요


민물고기.......붕어!

다소 더러운 물에서도 잘 사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 기왕이면 깨끗한 물에서 잡은 붕어로 즙을 만드는 것이 좋겠죠?


붕어는 예로부터 보양식으로 많이 쓰였다고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죽어라고 불리기도 하고, 주로 즙으로 만들어서 "붕어즙"으로 많이 활용되죠


붕어즙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숙취해소 : 단백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간세포를 재생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혈관질환 :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간속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고, 혈관 질환 예방에 좋을 수 있다고하네요.

3. 정력증진 : 예로부터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귀나 구기자 등의 약재가 들어가면 더욱 큰 효과가 있다고 해요

※ 이러한 이유로 붕어낚시에 성공하면 방생하지 않고 잡은 사람의 배로 많이 들어간다는 소문이

4. 위장건강 : 소화를 돕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동의보감에 위장을 다스리고 설사를 멎게한다는 내용이 적혀있다고 해요.

5. 빈혈개선 : 철분이 풍부하다고 해요

6. 기력회복 : 고단백 음식으로, 기력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대부분 붕어는 정력증진, 기력회복을 위해서 많이들 섭취하시는 것 같아요.


붕어즙의 부작용

인터넷 검색결과 아직까지 알려진 붕어의 부작용은 없다고 하네요


붕어즙의 유통기간은 약 1년정도라고 하네요


자 이제 제가 직접 먹어본 후기를 말씀드리죠 물론 부작용도 포함해서요

!주의! 이 후기는 제가 직접 먹어보고 쓴 것으로 의학적인 검사에 의한 결과가 아님을 사전에 말씀드립니다.

1. 우선 피곤함이 덜 해졌습니다. 뭔가 기운이 돋는 느낌이 듭니다.(기분 탓일까요?)

2. 하지만 붕어즙 복용을 중단했다고 해서 갑자기 피곤한 느낌이 들진 않았습니다.(우루사를 끊었을 때와는 차이가 있음)

3. 정력 증진. 이건 잘 모르겠습니다. 아직 신혼이라 붕어즙 없이도...><

4. 술먹은 다음날 컨디션이 평소보다 좋습니다. - 요즘은 붕어대신 키토산을 먹지만 붕어도 효능이 있는것 같아요(기분탓?)

5. 저는 인삼을 안 먹는 편인데, 붕어즙도 인삼과 마찬가지로 몸이 뜨거워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등드름이 조금 생겼어요.

6. 뭔가 살찌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