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발톱무좀? 변색, 갈라짐, 세로줄 - 레이저 vs 먹는 약 vs 바르는 약


날씨가 제법 풀려서
집앞에 간단히 외출 할 때,
쪼리나 슬리퍼를 신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문득 발견한 내 발톱ㅎㅎㅎ
Not bad~~~
작년 이맘때까지만 해도,
아무도 쳐다보지 않는걸 알면서도 스스로 부끄러워서 슬리퍼를 잘 못 신었었는데,
지금은 이쁘진 않지만 나쁘지도 않습니다.

세로줄 한개 더러워 보이진 않죠?

사실 발톱이 못생겨 지는 것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
대부분은 곰팡이균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안에는 무좀균도 푸함되어 있죠ㅎㅎ
(무좀균은 곰팡이균의 일종임)

이 곰팡이균은 습한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땀이 차기 쉬운 발에서 생깁니다.
계졀과는 딱히 상관이 없는게,
습도와 기온이 높은 여름엔 맨발로 활동해서 통풍이 잘되는 경우가 많고,
겨울철에는 장기간 구두나 운동화를 착용하기 때문에 빈번히 잘 나타납니다.

사실 굉장히 흔한 증상이에요!!

다만 여름엔 눈에 보이는 케이스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외관상 보기 안좋아서 특별관리가 필요한 것입니다.
이미지가 지저분하고 더럽게 구축될지도 몰라요ㅠㅠ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레이저, 먹는 약, 바르는 약 등이 있는데,
각각의 특징과 장단점을 말씀드려 볼께요!!!

결론먼저 말씀드리면,
저는 바르는 기능성 제품을 꾸준히 쓰고있습니다.

1. 발톱무좀 변색 레이저 치료

부작용이 적고, 치료 효과가 좋습니다.
다만, 치료비고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많이 비쌉니다.)
치료 받을 때마다 병원에 가야하는 것도 단점입니다.

일반적으로 1000nm 이상의 파장과 65도 이상의 고온을 사용하는데,
무좀 진균, 곰팡이균을 근본적으로 사멸시키는 효과입니다.

최근에는 가정용 레이저 치료기가 많이 나와있는데,
병원기기보다는 퍼포먼스가 떨어질 수는 있으나,
집에 두고 꾸준히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곰팡이균을 꽤 잘 죽여주기 때문에 하나 장만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닥터스유 문제성 발톱 클리어빔 레이저 : 트라인

닥터스유 문제성 발톱 클리어빔 레이저

smartstore.naver.com

※ 참고로 저는 병원 레이저는 해봤지만, 이런 가정용 레이저 제품은 안 써봤습니다.
위 링크의 닥터스유 클리어빔 레이저는 제가 직접사용해 본 것은 아니며,
사용하는 앰플의 브랜드에서 출시한 제품인데, 설명이 잘 되어있어서 참고용으로 가지고 와봤습니다.ㅋㅋ
(장단점과, 효과가 잘 설명되어 있음)

2. 발톱무좀 변색 먹는 약 치료, 부작용

비용이 저렴하고 치료 효과도 좋은 편입니다.
다만 전신에 흡수된다는 것이 신경쓰입니다.ㅠㅠ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간수치가 올라가는 경우가 높은데,
무좀약은 간수치와 관계가 있기 때문에 복용하는 동안 음주가 금지됩니다.
간질환, 신장질환, 심장질환 환자나 임신/수유중인 경우에는 먹으시면 안됩니다.

솔직히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지만,
개인적으로, 지극히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저는 약먹는걸 별로 안좋아해요ㅠㅠ

반응형

3. 발톱 무좀 변색, 바르는 약

정확히 균이 있는 위치에 바르지 않으면,
효과가 떨어집니다.
예를들어 발톱에 각질이 있으면,
약이 침투를 못하는 케이스가 있습니다.

다만 사용하기 쉽고, 부작용도 적은편입니다.


발톱 곰팡이균, 무좀 등
문제성 발톱은 전염의 가능성도 있는 만큼 꼭 관리를 하셔야합니다.
발톱무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반드시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저는 피부과에서 레이저 치료를 받아봤고,
약도 먹어봤고, 바르는 약도 써봤습니다.

그런데 이 질환의 가장큰 문제는 재발이 잦다는 것인데,
저는 요즘 닥터스유 솔루션이라는 앰플을 활용중입니다.

문제성 발톱 케어에 꽤 효과적인데,
가격도 합리적이고,
효과도 만족스러워서 여러분들께 후기를 살짝 소개해 드려보겠습니다.

제품명 : 닥터스유 솔루션
가격 :  3만원 이하
장점 : 99.9% 항균력, 특허성분, 침투력, 편리함

뭐 이런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그냥 스포이드 타입으로 꾸준히 예방차원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결국에는 곰팡이균을 잘 잡아주고, 사용이 간편해서,
로션 바른다고 생각하고 써주고 있는데, 효과가 꽤 좋습니다.
(정상적인 발톱으로 유지중)

굳이 추천드리는 이유는,
말씀드렸다 시피 발톱에 각질이 있으면,
약이 침투하지 못해 균을 죽이지 못할 수도 있는데,
이놈은 알란토인이라는 성분이 각질을 제거하면서 침투가 잘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런 디테일함 때문에 구매했고, 
발톱이 더럽지 않고 이쁘게 유지되서,
효과가 있다고 생각해 아무생각없이 꾸준히 사용중입니다.

그냥 집에 바디로션 두는 느낌으로 가지고 있는데 완전만족,
저는 그냥 이런것도 있고, 괜찮다더라 후기정도만 남기고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에 대한 설명은 역시 제가 드리는 것보다는 공홈에서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끝.

https://bit.ly/41K4fEq

 

닥터스유 문제성 발톱 솔루션 : 트라인

닥터스유 문제성 발톱 솔루션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