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21년 하이브리드 취득세 감면


안녕하세요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1년 자동차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이 많이 계실텐데요

요즘은 일반 가솔린, 디젤 차량보다는 하이브리드 차량 더 나아가서 전기차를 고민하시는 분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2021 하이브리드 취득세

다양한 세제 해탁이 있죠 개별소비세 30%인하도 연장이 되네요

오늘 우리가 궁금한 것은 하이브리드차 취득세 감면한도 인데요

기존 90만원 한도에서 40만원으로 감면한도가 50만원 축소됩니다.


제가 관심있는 소렌토 하이브리드는 연비기준을 통과하지 못해서 큰 영향은 없다는게 문제죠ㅠㅠ

이 취득세 혜택 말고 다른 하이브리드 혜택을 알아보면

공항 주차장 50%감면
혼잡통행료 면제
환경개선부담금 영구 면제
(이건 2종 저공해차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이에요 하이브리드 포함)

하이브리드 차량은 역시

그렌져, K7 등 승용차가 더 라인업이 많은것 같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가 출시되긴 했지만 아쉽게 연비기준 탈락으로 취득세 감면이 어렵고, 투싼이 선택지가 될 수 있겠네요


심지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보조금도 페지된다고 하네요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서도 알아보려고 했지만 아직 시기상조인지, 지자체별 보조금 내역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전기차 보조금 기준액이 800만원에서 700만원으로 100만원 축소되었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오늘 글을 마치려고 합니다.

지자체별, 도시별, 지역별 전기차 보조금 금액이 공개되면 발빠르게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