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회사 연봉정보

(주)SK C&C 신입, 대리, 과장 연봉: 현직자썰- SI 빅3 3편


안녕하세요 SI 빅3 마지막 시간

옛날에 비해 위상이 많이 떨어졌지만 누가 뭐래도 TOP티어인(저희 회사 생각하면 한참 위에 있죠)

SK 주식회사 C&C의 신입사원 및 대리급 직원의 연봉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SK C&C와는 잘 안맞느지 서류전형을 한번도 통과해 본적이 없어요.

SK C&C 서류 광탈 2회 하지만 지인이 있습니다.(휴...)


지인 현직자썰을 풀기전에 간단한 회사의 정보와 잡플래닛, 크레딧잡을 가볍게 보고 시작하시죠

-> 현직자썰은 마지막?


1. 주식회사 SK C&C 
어떤 회사인지 다들 아시지요? SK그룹에서 IT를 담당하는 회사, 제 시절 누구나 가고싶어 했던 회사

SI회사로 그룹사 내부사업을 도맡아 하며, SK그룹이 성장한만큼 C&C도 성장해왔다고 생각합니다.

대외사업에도 많이 진출해 있죠.

특이점으로는 SI계열사에서 -> 지주회사로 변경되었다는 것입니다.(합병)

SK C&C가 지주사(SK주식회사)를 흡수합병하고 사명을 SK주식회사로 변경했습니다. SK(주)로 알려져 있는데

내부적으로는 홀딩스와, C&C로 나누어 1사 2체제 상태로 경영된다고 하네요

 

2. 직위 직급체계

위 기사를 참고하세요!

 

3. 크레딧 잡

SK C&C 아니 SK(주)의 올해 입사자 평균연봉은 4173만원, 전체 평균연봉은 7,254만원으로 보입니다.

고용보험 베이스 추정치이니 정확하겠지만, 위 정보들로 내가 받게될 연봉을 파악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SK C&C 대리 연봉 3839만원

SK C&C 대리 연봉 4540만원

SK C&C 과장 연봉 5904만원

SK C&C 차장 연봉 6790만원

SK C&C 부장 연봉 9307만원

대리 과장까지는 얼추 비슷한것 같습니다만. 정말 부정확한 Data 같습니다.

아래 현직자 썰을 통해 오류를 바로잡아 볼께요

 

3. 현직자 썰

우선 경력직인데, 너무 천차만별이라고 합니다.

전직장 base hr과 협의

=> 즉 처음 입사할 때 처우 협의가 중요하다고 하죠(아 신입 공채는 별도입니다.)

사원, 대리 => 선임

과장,차장,부장 => 수석

이런 직급 체계라고 합니다.

경력 입사 초임 과장(수석?) 계약 연봉 5중반 성과급 1200~1500 정도 된다고 하네요(당연히 평가에 따라 상이하고 대체로 더 높을거라고)

SK C&C는 타 SI빅3에 비해 계약연봉이 적은편이고, 인센티브가 많은것 같습니다(추측)

역시 많이 받네요. 부럽습니다. SK라는 네임카드 정말 부럽네요....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