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 부자가 되고 싶다.

유가하락과 정유사(SK이노베이션, S-OIL) 수익 관계 - SK이노베이션 전망 - 손절


개인적으로 오늘은 정말 슬픈 날입니다.

국제유가가 10% 급락했는데요

석유가 삼다수보다 저렴한 시점이 와버렸습니다.

 

유가가 떨어지면 기업들에게 유리한것 아닌가?

정유회사라면 더 유리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가지고 계셨다면 큰 오산입니다.

 

1. 유가 하락이 정유사에게 쇼크인 이유

이런 시스템입니다. 유가하락 -> 정제 마진 하락

현재 유가로 제품 생산할 경우, 정제 마진이 손익분기점을 넘기 어려워, 수출을 할수록 적자를 내게됨

 

2. 국제 유가가 떨어진 이유

신종코로나로 인해 중국 내 공장가동이 STOP되면서, 수요가 급격히 줄었음

항공유 수요가 급감하였음

사우디에서 치킨게임을 시작함

 

3. 눈물나는 SK이노베이션 손절

12만원대에 들고있던 SK이노베이션을 -7%에 손절하였습니다.

오늘 하루만 8.24% 빠진걸 생각하면 정말 아차 싶네요.

6주 남았는데 -20프로 가까이됩니다. 하하 저 20주만 해도, 이번주 외식은 포기해야 될 것 같네요

 

너무 슬픕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저는 SK이노베이션을 배터리 섹터에 넣고 매수하였는데, 석유에 더 영향을 받는것 같습니다.

올해 SK이노는 자사주 매입 외에는 답이 없을것 같습니다.

빠른손절 후 갈아타려고 준비중입니다.

반응형